2021 국민연금수급증카드기금지원사업 [화애락] 프로그램 개강

중리종합사회복지관
2021-06-09
조회수 56

안녕하세요. 중리종합사회복지관 이혜미 사회복지사입니다♥

뜨거운 햇살이 가득한 6월입니다. 갑자기 더워진 날씨이니 모두 건강조심하세요!

중리종합사회복지관은 6월 8일(화) 2021년 국민연금수급증카드기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플라워아트 프로그램 [화(花)애(愛)락(樂)]을 개강했습니다.

꽃 화, 사랑 애, 즐거울 락! ‘꽃을 통해 나를 사랑하고, 인생을 즐겁게 살자!’라는 의미의 플라워 아트 프로그램입니다. 국민연금공단 북대전지사(지사장 조경태)의 지원으로 이뤄진 이날 개강식에는 조경태 지사장님을 비롯한 국민연금수급 봉사단원 8명이 참여하여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중리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되었으며 수강생들은 사업 소개와 일정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본격적인 플라워아트 수업을 시작하였습니다! 본 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하여 외부 활동에 제약이 많아 대부분의 집안에서 생활하고 있는 수강생들에게 식물을 통하여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단순 활동 참여에 그치는 것이 아닌 본인이 직접 플라워아트를 만들고 직접 만든 작품을 지역 내 노인에게 전달하는 활동을 통해 긍정적 자아를 지원하기 위한 활동입니다.

이 사업은 6월부터 9월까지 매달 둘째, 넷째 화요일 총 7회기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오니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 본 사업은 정부의 방역지침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진행되었으며, 참여자 및 교육강사 모두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필수적으로 착용하였습니다.